풍's토리

반응형

책 사진은 간만에 올려보네.. ㅋ
한동안 블로그에 또 소홀하다보니 업로드가 밀린다.
자꾸 게을러지는 원인은 무엇인가.. 쩝..

다 읽은지는 좀 됐지만 어쨌던 후기를 남겨본다.

‘프리즘’은 로맨스 소설을 고르던 중에 추천을 받아 보게 된건데
알고보니 아몬드 작가의 또 다른 작품이더라고..
이상하게 요즘 로맨스가 땡기네.. ㅋㅋ

아몬드도 그랬지만 프리즘 또한 엔딩이 여느 로맨스 소설처럼 아름답진 않다.
뻔한 전개에 뻔한 결과는 아니란 얘기다.
재미도 있고 후다닥 읽히는 내용이었다.

‘가면산장 살인사건’은 추리소설인데
일본의 유명한 추리소설 작가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이다.

밀실살인사건이라던지 반전 소설의 전형적인 전개방식을 따르는데
번역된 내용이긴 하나 일본스러움이 잘 느껴진달까..
명탐정 코난이나 김전일이 생각나는 스토리인데
찾아보니 꽤나 오래전에 나온 소설이더라.
1990년이면.. 와우.. 거진 요런 스토리의 선구자 격이 아닐까 싶음.. ㅎㅎ
갠적으로 좀 뻔한 느낌이 있어서 일본 소설은 피하려고는 하는데 그래도 훌훌 잘 읽히고 재미는 있다.

마지막은 ‘이끼숲’이다.
크게 3개의 스토리가 담긴 작품인데
3번째 내용이 책 제목과 같은 작품으로 원래의 스토리였단다.
앞에 2개의 스토리는 나중에 추가된 부분이라고..

각각의 스토리는 주인공이 다르지만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된다.
제목만 보고선 무슨 내용인가 잘 상상이 안되는데
먼 미래의 지하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SF스러운 내용..

어쩌다보니 읽다 말다를 반복하게 되느라고 흐름이 여러번 끊겼었는데
그럼에도 다행히 책은 잘 읽힌 편..
전혀 예상하지 못한 스토리 전개도 흥미로웠고
엔딩의 여운도 진하게 남는 작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