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s토리

반응형

크트의 셋탑기기인 기가지니가 새로 나왔다.
이름하야 기가지니3.. ㅋ
사실 나온지는 좀 된거 같은데 아마 제작년인가 작년인가.. 좀 더 됐을라나..

당시엔 새로 나왔으니 뭐 이벤트 같은거 없으려나 했는데 없더라.. ㅎㅎ
무료 교체나 업그레이드 교체 이런거 좀 찾아봤었는데 없었음..

그래서 잊고 지내다가 최근에 새로운 소식을 접했는데
기가지니3의 OS가 업데이트 되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쓸 수 있다는거다.
안드로이드 기반이지만 막혀있었다가 근래 풀렸다는 소식..
스크와 르그는 진작 됐다고 하던데 뒤늦게 크트도 따라가는듯..

해서 알아보던 중에 마침 또 지금 이벤트를 하고 있네..? 띠용~
크트 장기고객 대상으로 기가지니3 무료 교체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무료라기보단 셋탑 임대료가 무료인.. 머 그게 그거지..
크트만 10여년을 쓰고 있으니 바로 췍~
군데 조건이 있네..? 티비 요금제가 일정 수준 이상껄 써야 한단다. 띠용~

기존 요금제에서 3처넌 비싼걸 쓰느냐..
아니면 요금제 그대로 쓰고 셋탑을 바꾸고 4처넌 임대료를 내느냐의 선택.. ㅎㅎ
이런걸 고민하게 되다니 참..
결론은 요금제를 바꾸기로.. ㅋ

아 지금 하는 이벤트로 교체를 하면 디즈니와 넷플 무료이용권을 준다.
다만 4K 나오는 요금제가 아니란게 아쉬움..
디즈니고 넷플이고 이미 최고등급을 쓰고 있는터라 무료이용권은 내게 의미가 없는 선택이었다.

아 그리고 직구티비를 쓰고 있는 경우라면
기가지니3으로 바꾸면 티빙이나 쿠플 앱 기가지니 상에서 설치해서 쓸 수 있게 된다.
요게 아마 큰 매리트가 아닐까 싶음.. ㅎㅎ

까만게 2고 허연게 3이다.
사이즈가 살짝 커지고 무거움.. 디자인 자체는 3이 괜츈한거 같음..

시간이 상시 표시되는 LED가 있는데 5단계 밝기 조절이 된다.
눈에 거슬리까봐 제일 낮은걸로 했더니 밝을땐 거의 보이지 않는 수준..
그냥 쓰려다 그래도 좀 보이는게 낮겠거니 싶어 3단계 정도로 해뒀다. ㅎㅎ

기존 기가지니2는 회수용 박스에 담아 문밖에 두면
수거 기사님이 와서 수거해가신다. 간단하쥬..?

셋탑 바꾼 기념으로 디즈니와 넷플릭스를 티비 내장앱과 기가지니 앱으로 비교해봤음..
비교는 화질하면 딱 떠오르는 아바타로.. ㅋ

위에가 기가지니고 아래가 티비 내장인데
4K와 돌비비전까진 동일한데 돌비 애트모스는 티비 내장앱만 지원된다.
청각 장애를 위한 자막(SDH)이나 오디오 설명(AD) 같은건 기가지니에서만..
화질로만 보면 동일한 느낌이다.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티비 내장앱 디즈니..
집에 있는 스피커가 애트모스를 지원하지 않아서.. 쓰읍.. ㅠㅠ
스피커 지름신이 전에 한번 왔었는데 경제사정으로 접었더랬다.
언젠간 들어보고 말테다..!!

그리고 넷플 비교.. 요건 최근에 뜬 영화 한편으로..

위에꺼나 아래꺼나 동일하단걸 볼 수 있다.
해서 찍어놓고도 어떤게 기가지니고 티비 내장인지 잘 모르겠더라고.. 허헛
걍 넷플은 똑같다 생각하면 될듯 함..
글고보니 넷플은 애트모스는 아직 안되는건가.. 찾아보니 애트모스 컨텐츠가 있긴 하구나.. 내가 못본듯.. ㅋ
나중에 찾아서 비교해봐야겠음..

동일한 표시..

그나저나 이 영환 뭔 내용일라나..
출연진은 제법 괜츈하더만.. 긴장감 넘치고 섬뜩하다라.. 호기심이 생기는구만..

'메뉴 하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얀 크리스마스..  (1) 2024.01.09
달님, 소원을 들어주세요.  (0) 2023.09.23
카카오 26주 적금 도전..  (1) 2023.08.24